커뮤니티

CTL 소식

서울시립대 교수학습개발센터, 디디엠 메이커 협동조합과 MOU 체결

pen2021-03-03

서울시립대 교수학습개발센터, 디디엠 메이커 협동조합과 MOU 체결
 -  참 인재 육성 및 지역사회 공헌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서순탁) 교수학습개발센터는 지난 3일 미디어관에서 지역사회 봉사 활성화를 위한 ‘서울시립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디디엠 메이커 협동조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교수학습개발센터 이재준 센터장, 디디엠 메이커 협동조합 김근용 이사장, 김재희 이사, 김윤수 조합원 등이 참석한 이 날 협약식은 우호친선 및 상호신뢰의 정신을 바탕으로 참인재 육성 및 지역사회 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양 기관의 역량과 자원을 활용해 업무에 공동 협력하고자 마련된 자리다.

이재준 센터장은 “대학에서 요구하는 역량 중 하나가 지역사회 기여로, 학생 스스로가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능력과 분야가 무엇이 있는지 인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특히 우리 대학은 공립대학교로서 지역사회 공헌 활동이 매우 중요하며, 지속 가능한 측면에서 장기적으로 협력 프로그램을 어떤 방식으로 진행해야하는지, 구체적으로 우리 학생들이 어떤 부분에 기여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디디엠 메이커 협동조합 김근용 이사장은 “학생들이 지역에 공헌활동을 하고 싶어도 찾기 어려운 실정”이라며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시작부터 헤매는 학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우리 협동조합의 다양한 활동 분야에서 학생들이 직접 기획해 활동할 수 있도록 협력 프로그램을 생각해 보겠다”고 전했다.

이어 이재준 센터장은 “현재 디디엠 메이커 협동조합과 서비스러닝 프로그램을 통해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서비스러닝의 취지는 학생들이 전공을 통해 배운 지식을 활용해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것인데, 앞으로도 지역 내 기관과 다양한 협력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디디엠 메이커 협동조합은 동대문구 지역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메이커(창업자)들이 모여 설립한 단체로 지난 8월 예비마을기업으로 선정됐다. 드론, 3D 프린트, 목공예, 가죽공예, 도자기 등 다양한 분야의 메이커(창업자)들이 속해 있다.